농림축산식품부, 물가안정 위해 외식업계 간담회 개최

커피, 햄버거, 치킨 등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가격인상 동향 점검 및 물가안정 협조 요청 예정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3/04/21 [17:59]

▲ 농림축산식품부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4월 21일 오후,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 주재로 커피․햄버거·치킨 3社 등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대상 물가안정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외식물가 상승률은 ’22년 9월 정점(9.0%) 이후 지속 하락 추세이나, 전체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웃돌고 있어, 추가적 안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먼저 밀가루, 식용유, 커피 원두 등 주요 원자재(식재료) 가격이 국제가격 및 수입가격 하락, 할당관세 연장, 밀가루 가격안정사업 등을 통해 낮아지고 있음을 설명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간 외식업계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주요 식품원료 할당관세 연장 적용,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 상향 등을 추진해왔고, 최근 외국인력 규제개선을 통한 외식업계 인력난 해소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밝힐 예정이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서민들이 느끼는 외식물가 부담이 여전히 큰 상황”이라며,“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및 관련 협회에서 당분간 가격인상을 자제하는 등 밥상물가 안정을 위해 최대한 협조를 해줄 것”을 당부하고,“정부도 경영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업계와 지속 소통을 통해 경영지원 과제 발굴․검토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