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법률)교육’ 실시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3/02/03 [10:10]

▲ 4-H상반기 전문경영교육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이천시는 청년농업인4-H회를 대상으로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상반기 전문경영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이천시 청년농업인 육성계획에 따라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의 농업경영 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4차례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꾸려졌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지법, 농지법인, 부동산 법률 등을 주제로 진행했는데 이천시4-H연합회 회원 40여명이 참석 하여 높은 열의를 보였다.

특히 농업법률(농지법, 농지법인, 부동산법률)에 관한 주요사례 청취, 청년농업인 질의사항에 대한 교수 답변으로 쌍방 소통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농업인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경영 전문가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 면서 주먹구구식 청년농업인 육성이 아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수립하고 실력을 겸비한 농업인 단체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후계·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이천시4-H연합회 단체를 적극 육성 중에 있다. 이천시4-H연합회는 이에 힘입어 지(명석한 머리), 덕(충성스러운 마음), 노(부지런한 손), 체(건강한 몸) 4-H이념을 바탕으로 60여 년 간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청년농업인4-H회원 94명, 학교4-H회원(8개교) 148명 총 24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