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2023년 프랑스 메스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 합동훈련장 지원 및 협력 방안 모색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3/01/06 [18:53]

▲ 국토교통부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경기도 분당)에서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참가를 위한 합동훈련장 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2023년 프랑스 메스에서 개최 예정인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국가대표 훈련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국가대표 훈련을 위해 인천에 있는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의 훈련시설·장비, 기숙사 등을 유·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장애인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인력공단과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기대하며, 인력공단에서 국가대표 선수 기능훈련을 위해 최고의 훈련장을 제공하는 것에 힘입어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7연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오늘의 협약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라며,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하고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 참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프랑스 메스에서 오는 3월 22일부터 3월 25일까지 46개 직종 22개국 600여 명이 참여하는 글로벌 기능 축제로 진행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회장 어수봉)를 운영하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 및 개최, 국가대표선수 선발 및 훈련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우리나라는 지난해 15개국 26개 도시에서 개최된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에서 종합 2위(금 11개, 은 8개, 동 9개, 우수 16개)를 달성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