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관광지를 한눈에

남양주시, 새로운 관광가이드북·안내지도 제작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0/10/22 [16:03]

남양주시 관광지를 한눈에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남양주시는 언택트 관광시대에 발맞춰 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관광·문화·예술정보를 수록한 관광안내책자를 새롭게 제작했다.

이번에 리뉴얼 된 관광가이드북은 코로나19로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행에 대한 관광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언택트를 넘어선 로컬택트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남양주시의 대표 관광지인 정약용유적지, 물의정원, 수종사는 물론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정약용도서관과 비대면 힐링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청학비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반영해 남양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간편하게 관광지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올해 새로 제작된 지도는 운영하지 않는 시설이나 불필요한 내용은 삭제하고 최신 정보와 수요도를 반영했으며 100g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펼치면 남양주시 대표 관광지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문화관광과에서는 국내 방문객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4개 국어로 12,000부의 안내지도를 제작, 배부한다.

한편 리뉴얼 된 2020년 관광 가이드북과 안내지도를 희망하는 시민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및 우편신청해 받아 볼 수 있으며 가까운 지하철역 관광안내소와 우리시 주요 관광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